예전에 자주 써먹었던 내용이네요
안녕하세요~ 마케팅기법을 짧게 이야기하면 '특별한 사람이. 특별한 물건을. 특별한 사람에게 판다.' 라고 저는 말하겠습니다.
(생수병에 있는 생수병을 반쯤 마시고...)
지금 이 생수 1000원에 사라고 하면 사시겠어요?
(사람들: 노노)
그럼..
이 생수를 제가 아니라 설현이 판다면 사시겠어요?
(남자분들: 끄덕 끄덕)
똑같은 생수인데 왜 제가 팔면 안사고 설현이 팔면 산다고 하시나여?
(생략)
우리가 연예인이 될수는 없잖아요 특별한 사람이 되려면 SNS를 하세여~
(생략)
그리고 다시...
이 생수 제가 다시 팔거에여
남자분~ 이 생수 설현님이 먹던 생수인데 1000원에 사실래여?
(남자분:끄덕 끄덕)
사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이거 제가 먹던 생수에여
하지만 설현이 먹던 생수라고 하니 구입할 맘이 생기져?
사실 생수자체는 변한게 없는데여.. 고객 입장에서는 이 생수가 누가 먹었는지 알길이 없져
상품에 스토리를 입히기.
요즘은 사과를 팔더라도 사과 키운 농부 사진을 상품페이지에 넣는 시대에여.
상품페이지로 승부보세여~
(생략)
고객을 특별한 사람으로 만드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여러분 친구가 소개팅 시켜준다고 하는데요
그 여자분 이름도 나이도 몰라요.
그런데...
그 여자분은 아이폰을 쓰는 여자래여~
어떤 여자일거란 상상이 드시나여?
(남자분:음 단발에.. 패션에 민감하고 날씬하고...)
어떻게 아이폰을 쓴다는 것만드로 그런 상상을 하져?
애플에서 만든 이미지일거네요.
그리고 이유식 광고에서 나왔던 말 기억하시나요?
현명한 엄마라면 '둘리 이유식'을 선택하세요
둘리 이유식 사면 똑똑한 엄마되나요?
판매자가 사용자의 이미지를 만드는거에요
이 물건을 사면 어떤어떤 사람이 되는것처럼 보이게..
그리고.. 설현이 먹던 생수 아까 1000원 주고 산다고 하셨나요?
이 생수 더 비싸게 팔려면 어떻게 해야되죠?
설현 팬에게 팔면 되겠죠?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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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강의때는 한 30분 생수병들고 다음 세가지를 이야기하네여
1. 특별한 판매자가 되는법.
2. 같은 상품을 특별하게 하는법.
3. 특별한 고객층을 산정하거나.. 고객이 자신을 특별하게 보도록 하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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