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에서 카페영역 검색이 많은지에 대해서 제 업종 키워드로 알아보았습니다.
편의상 운동화 업체라고 가정하고 글을 써보겠습니다.
혹 내용이 백억만 보스님의 글에 대한 반박이 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검색 영역에서 블로그의 파워가 떨어짐을 여실이 느끼고 있어 평소 정독하는 글이라 제 업종에서는 어떤 상황인지 체크를 해보려고 한 내용입니다. 업종별로 검색 비중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이런 업종도 있더라 정도로만 받아들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키워드 | PC | Mobile | 합 | 1위 조회수 | 1위 일수 | 2위 조회수 | 2위 일수 | 3위 조회수 | 3위 일수 | 4위 조회수 | 4위 일수 | 5위 조회수 | 5위 일수 |
운동화 | 10,000 | 20,000 | 30,000 | 13 | 43 | 31 | 43 | 1 | 1 | 1 | 1 | 6 | 5 |
남성운동화 | 4,000 | 18,000 | 22,000 | 13 | 43 | 93 | 91 | 101 | 453 | 6 | 62 | 4 | 62 |
* 주) 운동화 키워드에 대한 실제 수치가 아닌, 제가 속한 업종의 키워드 검색 수와 카페 조회수에 대한 결과 입니다.
위 표는 네이버 키워드 검색수와 카페 검색 결과 상위 5위 내 게시물의 조회수, 게시된 일수를 바탕으로 작성한 표입니다.
운동화 키워드의 경우 해당 업종의 키워드 중 가장 많은 검색수를 나타내는 키워드 개념입니다. 남성운동화의 경우는 바로 아래단계의 검색어로 보시면 됩니다.
표에서 보시다시피 네이버 검색에서 카페 검색 노출은 "노출"이라는 목적에서 충분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제 업종에서 한정해본다면, 카페의 경우 "네이버 검색 노출"은 필요성이 없는 영역으로 결론 낼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카페로 이동하는 경우는 어떤 경우가 있을까?
내가 관심있는 주제 중 일상 쪽이 아닐까 추측합니다. 자세히 살펴보지 않았습니다.
카페 영역에서 노출된 글을 볼 때 느낌은?
업체 광고글, 블로그랑 비슷함.
카페는 필요없는 것인가?
카페의 경우 커뮤니티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봅니다. 해당 카페의 회원에게 노출되는 부분에서 의미를 가진다고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카페 내 검색에서 노출은 중요하다고 봅니다.
검색 중 카페 검색 노출에 대해서는 제 업종에서 마케팅 시 필요 없다 입니다.
위에도 밝혔듯이 업종별로 상황이 다르므로 혹시 네이버 검색에서 카페 영역 검색 노출을 하려면 실제 검색 노출된 글의 조회수 등 마케팅 효율을 먼저 따져야 할 것 같습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