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나 다음의 검색어는 많은 정보를 담고 있다. 검색하는 키워드가 어떤 종류가 있는지를 보면 키워드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알 수 있다. 조회량은 그 니즈의 크기를 알 수 있다. 이런 검색어정보에 어떤 검색어 이전에 무엇을 검색하고 이후에는 무엇을 검색했을까를 알 수 있다면 또 어떤 정보를 얻을 수 있을까?
왼쪽이 '30대여성의류' 이전에 검색한 단어이고 오른쪽이 이후의 단어이다.
1. 30대 의류를 파는 인기있는 사이트 정보를 보여준다. 이미 본인이 이용하고 있던 여성의류쇼핑몰로 검색하고 만족을 못하면 다시 여성의류를 검색하게 된다.
2. 30대여성의류를 찾는 사람들이 함께 찾는 제품을 알 수 있다. 세안법과 선글라스가 등장한다.
3. 여성의류를 찾을 때 다른 검색어를 알 수 있다. 오피스룩과 미시옷이라는 단어를 찾을 수 있다.
4. 브랜드 검색어의 경우 전후 검색어에 경쟁사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유입검색어의 패턴을 알 수 있습니다. 이후 검색어에 일반 상품 검색어가 있다면 그 검색어에 대한 우리 사이트 준비가 약하다는 것을 뜻하기도 하지요.
이와 같이 검색어는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검색어를 통해서 마케팅에 필요한 많은 데이터를 얻을 수 있는 것이지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