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1*]결국 할인은 자기 살 깍아먹는 건데 ㅋㅋ 어짜피 저희보다 경쟁사가 배달비용은 훨씬 싸거든요
[김2*]저희도 저 오고나서는 할인 20%이상 안해욥
할인이 진짜 마약 같은 거라서 한번 시작하면 끊을 수가 없어요
없으면 손님이 안오거든요. 그럼 객단가가 낮아지고 전체매출이 하락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브랜드 이미지가 낮아지고 브랜드이미지가 낮아지면 브랜드 인지도도 낮아지죠 !
[김2*]할인은 정말정말 ~ 위험합니다. 브랜딩에는 ~_~ ... ...
[오1*]그래서 브랜드의 가격정책이 정말 중요하지요
[이1*]예전에 네파 디지털 마케팅 대행했을 때 고객사 영업에서 무조건 할인전략으로 밀어부치니까 완전 할인만 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이미지가 되버렸었어요ㅠㅠ
[김3*]음...그럼 사은품이나 프로모션용 선물은괜찮을까요?
예로 무슨데이날 그 날에 맞는 선물요.
그런데 은근 비용이 좀 나가서...
또 달마나 무슨 데이가 그리 많은지;;
[이1*]신제품 출시하고 일주일 뒤에 60%세일을 해버렸었죠...
[김3*]그러면 정가 다 주고 산 고객은신뢰도가 바닦이겠군요.
[이1*]오히려 프로모션용 사은품을 껴서 진행했던 제품이 매출은 확 뛰었었어요봄철 방풍재킷에 황사마스크 증정으로 매출이 많이 올랐었어요~
[김2*]소비자들의 욕구죠. 알고 싶어하는 욕구
기존 가격에 비해 할인을 하는데 그에 대한 이유를 소비자들이 납득을 해야 합니다. 그게 뭐 프로모션이라던지 런칭기념이라던지 무슨 데이라던지
전체할인보다도 어린이날이면 어린이와 관련된 몇가지 품목만 할인이 된다던지 ..
끼워서 판매하는 것도 아 같이 사니까 더 싸게 파는 거라고 소비자들이 이해하니까 받아들여주는 게 아닐까요 ~? ^^
[이1*]저희는 10만원이상 구매고객에게 2년전 이월제품으로 구성된 랜덤박스 증정하면서 제고 털었는데 반응 좋았어요~^^
[정1*]쇼핑몰의 무적 아이템 랜덤박스 ... ㅎㅎㅎ
[이1*]박스포장 이쁘게 해서 뿌리는 랜덤박스는 쇼핑몰의 치트키입니다ㅋ
[오1*]저희는 월별로 판매채널이 겹치지 않게 1~2회만 할인하고 있습니다. 제품 자체가 가격경쟁이 치열하지 않아서 기본적으로는 모든 채널의 정책가(정상사 소비자가)는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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