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노출 - 특정 단어를 검색 했을 때 처음 나오게 하는 상품.
하루에도 수많은 견적을 내고
진행하는 건들에 대해서 보고를 하며
좋은 소리 쓴소리 들어 가며
이렇게 정신없는 1월을 또 마무리 합니다.
5등.. 4등.. 3등.. 2등.. 1등!!
도배!! 를 해도..
다음 광고주의 말을 한결 같습니다.
왜 매출이 나오지 않죠?
^^:::
수년 전..
검색노출을 모르고 마케팅을 모르는 시절..
상견례를 하기 위해 식당을 찾던 적이 있습니다.
아직도 머리에 박혀있는 그 이름
ㅈㅈㅂㄹ
(특정업체 이름이기 때문에 초성만 기재하겠습니다)
정말 20페이지까지 넘겨봤는데
다른 상견례 정보는 하나도 없더라구요. ㅜㅜ
처음 하는 상견례이기 때문에
대한민국에 정말 상견례 = ㅈㅈㅂㄹ인가
라는 생각까지 했습니다.
결국 식당은 지인 소개 받아서 했습니다
나중에는 치가 떨리더라구요. ^^:
많은 사람들이
다수의 추천을 받으면 믿고 진행을 합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원리이겠지요
하지만 요즘에는 경쟁이 치열해지다보니까
예전처럼 도배란 쉽지가 않습니다
뭐 예산도 한정적이구요..
이야기가 잠깐 삼천포로 빠졌는데
아무튼..
정말 차고 넘치는 정보 중에서
노출이 되는 것도 어렵기 때문에
그 자체만으로도 충분한 값어치가 있다는건
인정합니다.
하지만
과연 그 글, 정보를 읽은 사람들이
공감할만한 컨텐츠를 만들고 계신가요?
남자분이라면 https://youtu.be/9-VkbFe2U3U 클릭
여자분이라면 https://youtu.be/qhxUUXyocCU 클릭
알바생 해보셨으면 https://youtu.be/RJfXCV6kRu0 클릭
(세 동영상을 다시 한번 보면서 눈물이 나네요. ㅜㅜ)
동영상만큼 많은 의미를 단시간에 전달하기는
어렵지만
'상품이 매력적이 이유'
'연락을 해야 하는 이유'
'우리여야 하는 이유'
고민해 보신 적 있으신가요?
검색노출 잘 되는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기억에 남는 그런
다시 찾아볼 수 있는
컨텐츠에 조금만 더 신경을
쓰신다면
반드시 결과는 좋으리라고 생각합니다.
광고주, 마케터 모두
한번쯤 고민해 봤으면 하는 마음에
글을 올려 봅니다.
1월 마무리 잘 하시고
남은 11개월 모두 건승하시기를
진심으로 멀리서 바래봅니다.
감사합니다.
(^^)(__)(^^)(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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