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혼자 고민해보다가 문의드립니다.
앱 다운로드 광고에 대한 효과 측정은 다들 어떻게 하시나요?
GA 및 각 광고 계정을 통해 지금껏 사이트에 대해서는 전환을 잡아 광고효과 측정을 하고 있었는데, 앱 다운로드를 늘리기 위한 광고를 준비하던 중, 카카오스토리 등 기존 진행하던 광고에서 '앱 다운로드' 광고는 전환 추적이 어렵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GA(구글 애널리틱스)에서도 각 광고별 앱 다운로드수 비교가 힘든 것 같더군요. 우리 사이트로 유입시키는 형태가 아니라,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아이튠즈 광고 유입이 되기 때문이더군요.
다른 분들은 앱 다운로드 수를 목표로 한 각 광고들의 효과 분석/비교를 어떻게 하시는지 여쭈어봅니다. 답변 달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기다가 질문해도 되나요? 혹시 안된다면 적정한 곳으로 옮기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휘가로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