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경기가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으니,
각 사업자 쇼핑몰이나 네이버 지식쇼핑 쪽에서의 매출은 갈 수록 줄어들고
대신 소셜커머스, 공구채널(밴드,카카오) 등에서 싼 가격으로 판매하는 게 잘 된다는 이야기를
올해 여름에 들었던 것이 생각납니다.
저희도 예상치 못하게 카카오에서 공구로 제품이 그나마 팔리고 있습니다만...
저희 회사 다른 분들은 요즘 소셜커머스가면 예전보다 싸지 않은 것 같다...는 말씀을 자주하세요.
소셜커머스가 예전만큼 돈을 버는 게 아니라서 새로운 사업모델 찾으려고
요즘 그렇게 이것저것 해보려 한다는 얘기도 들었습니다.
카카오에서의 공구조차도 카카오스토리 채널의 성격과 맞지 않으면
다음카카오에서 아예 공구를 못하게 하거나,
해당 채널의 회원 중 30%에게만 공구메시지를 보내게 강제하는 등
판매에 부정적 요인들도 발생한다고 합니다, 특히 연말이 되어가면서요.
소셜커머스, 공구채널이 언제까지 그 생명력을 유지할까요?
공구채널에 관계있는 사람들조차도 이 채널이 오래 갈 것은 아닌 것 같다...고 보고,
반면 제품을 싸게 살 수 있는 채널은 언제나 존재했고 지금 이 시점에서는 다만
소셜커머스와 이른바 공구채널이 그런 것이다...라는 분도 계시구요.
소중한 의견 듣고 싶어요 ^^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