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꼭 어려운일만 있으면 방문하는 아이보스 눈팅 초보 마케터입니다.
프랑스여행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마케팅 담당자입니다.
현재, 아래의 방법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 네이버 키워드 광고 - 약 120만원/월
2. 블로그 / 페이스북 - SNS 광고 (facebook은 유료 좋아요 광고)
+ 전혀 관리되지 않고 있던 구글에드워즈 광고 역시 확인했네요.(관리가 필요할것으로..)
위의 상황에서, 키워드 광고의 효과 덕분에 6프로대의 전환율을 얻어가고 있으나,
장기적인 관점에서 마케팅 예산을 작성하여 보고하란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여러분께서는 일반적으로 장기적인 마케팅 예산 및 효과를 어떤식으로 가늠하시나요?...
추가로, 주간 단위로 확인하였을 때 가장 효과적일만한 지표가 있을까요?..
두서 없는 질문드려서 죄송합니다.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