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루밍 현상에 반하는 '역쇼루밍' 현상도 나타나고 있고
해외 직구 현상에 반하는 '역직구' 현상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관심을 지니고 지켜봐야 할 시장이 '중국'인 것 같은데요.
우리나라에서는 빼빼로데이라고 부르는 11월 11일이
중국에서는 '솔로데이'라고 하여 엄청난 규모의 대목이 되고 있습니다.
이날 하루만 알리바바에서 운영하고 있는 타오바오에서의
예상 매출이 약 9조원에 이를 것이라고 하네요.
아무튼 알리바바로 인해 이러한 문화가 중국 내에 형성되고 있으므로
중국 고객이 한국 온라인 쇼핑몰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역직구)
상품 및 홈페이지를 구성하면 매출 상승에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현실적으로 이러한 준비는 대형 쇼핑몰에서만 가능한 것일 수밖에 없을까요?
우리... 중소사업자들은???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