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나태해진 제자신을 채찍칠 한다는 생각으로 열공모드로 돌입해서 한동안 손에서 놓았던 책들을 다시 보며
마케팅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을 하는 계기를 만들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병원 마케팅일을 하다보니 브랜드의 가치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예전에도 그랬지만 제가 생각하는 브랜드 라는건 소비자의 인식속에서 같은 동종업계 군들에서
상위로 자리 잡는게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는데..
제가 생각한 이 내용에 대해서 다시한번 또 생각을 해보면 소비자의 인식속에서 상위로 자리를 잡는다는것은
수많은 경쟁업체들 속에서 다른곳과는 다른....차별화가 먼저 되어야 브랜드도 정립이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는데요.
그래서 제가 내린 결론...~~
브랜드의 핵심은 "차별화"다 라고 생각을 하는데...
아이보스 회원님들의 생각은 어떠신지?
많은 아이보스 회원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어 업무시간에 잠깐 짬내서 글남겨 봅니다.
많은 좋은 의견 들려주세용~~ㅎㅎ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