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이란 무릇 기획자의 상상 속에 존재하는 고객이 아니라
현실에서 생활하고 있는 실재 고객들을 대상으로 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자면 무엇보다 고객의 정체(?)를 분명히 파악해야 할 필요성을 느낄 수 있을 텐데요.
보스님들은 고객의 정체를 파악하기 위해 어떤 노력이나
방법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예) 데이터 분석, 설문조사 등
그리고 고객의 정체를 파악한다고 할 때
구체적으로 무엇을 파악하고자 하시나요?
예) 나이, 지역, 성별 등에 대한 분류
고객의 니즈에 따른 분류 등
댓글로 동참해주시는 분께는 500 리터 드립니다. ^^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