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광고는 크게
검색광고(SA)와 노출형광고(DA)로 구분합니다.
대체적으로 SA는 성과 위주의 목적으로 광고를 집행하고
DA는 브랜딩 목적으로 광고를 집행합니다. (DB 게더링 목적으로도 많이 진행하긴 합니다만)
이를 마케팅 믹스 차원에서 이야기하자면
SA는 단기 매출을 담당하고
DA는 중장기 매출을 담당한다고 이야기합니다.
이는 사업자의 시각에서 표현한 것이고요
이를 광고, 마케팅 전문 용어로 표현하면
Short term Comm.과 Long term Comm.으로도 표현할 수 있겠습니다.
Comm.은 당연히 Communication입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신용성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