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검색마케팅 이럴 땐 어떻게?

2013.10.22 09:48

신용성

조회수 5,486

댓글 21

안녕하세요. 아이보스 신용성입니다.

오늘은 검색마케팅 실무를 할 때 흔히 겪을 수 있는 상황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한번 모아보고자 합니다.

 

---------------------------

 

완전히 타겟화된 키워드군에 대해 

키워드광고, 블로그, 카페 등에 대해 어느 정도 노출이 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가정합니다.

 

예를 들어... 아이보스라면 '인터넷마케팅 교육'이나 '온라인마케팅 교육', '블로그 교육' 등 교육 관련 키워드에 대해 어느 정도 노출이 되고 있다고 가정할 때

 

그 다음 마케팅의 방향은 어느 쪽으로 향하는 것이 효과적일까요?

 

1. 인터넷마케팅 교육보다 포괄적인 '인터넷마케팅'이나 '온라인마케팅' 등과 같은 키워드에 노출이 될 수 있도록 키워드 범위를 확장한다.

 

2. '인터넷마케팅 교육' 등 동일한 키워드군에 대해 블로그뿐만 아니라 동영상, 이미지 등 노출 영역(컬렉션)을 확대한다.

 

3. 노출되는 검색엔진.. 즉 다음이나 구글 등으로 노출되는 매체를 확대한다.

 

1은 키워드 확대

2는 영역 확대

3은 매체 확대

라고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보스님들이라면 어떤 식으로 하시겠는지요?

 

댓글 달아주시는 분들께는 관리자 추천으로 500리터씩 드립니다. ^^

마케팅
목록
댓글 2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