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고객 연구하기

2013.07.01 13:48

파란안개.

조회수 4,617

댓글 3

마케터의 입장에 서니, 고객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어찌보면 고객을 이해한다는 것이 사람을 이해하는 것과 같은데,

속담에는 '열길 물속은 알아도 한길 사람 속은 모른다'고...

결코 쉽지 않은 일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그래서 나의 가장 가까운 곳부터 공략해보기로 했습니다.

 

한가지 예로 제가 전기일을 하면서 쉽게 입문할 수 있었던 이유는

'가장 먼저, 자신이 살고 있는 집에서 전기가 어떻게 흐르는지 살펴보라'는

사수님의 조언 덕분이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우리 집의 전기가 전봇대에서 계량기로 계량기에서

분전함으로 분전함에서 콘센트로 콘센트에서 컴퓨터가 켜지기까지

전기의 흐름을 생각할 수 있었죠.

 

이러한 내용은 전기가 사용되는 모든 장소에 적용이 되더군요^^

 

이와같이 '고객'을 연구함에 있어 가장 가까운 가족부터 가장 친한 친구부터

살펴보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는 걸 느꼈습니다. 가까운 가족이나 친구도

이해하지 못한다면 생면부지의 처음 본 고객을 이해한다는 건 더 어려운

일이기 때문이죠.

 

여러분은 제 의견에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마케팅
목록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