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등 마케터의 비결?

2013.06.10 22:57

파란안개.

조회수 4,924

댓글 2

최근 한 특강에서 "부자"들의 특성을 분석한 데이터를 보여주셨는데요.

 

여러분은 부자들의 공통점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8대2 or 9대1 법칙입니다. ~~

 

 

풀어보자면,

 

다수가 하는 일을 따라하지 말고, 그 반대로 하라는 통계죠.

'소수의 법칙'이라고도 하는데요.

 

물론,

여러분도 잘 아시다시피 '통계'라는 것이 참 위험하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네요. 함정이 너무 많아서~~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부자의 공통점을 토대로

'1등 마케터의 비결'을 도출해 보면,

 

대세의 흐름을 따라가기 보다는 나름의 독자적인 해결방법을

구축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말장난이 될 수도 있겠지만... 결국 "대세"라는 것도

1등 마케터의 성공적인 방법이었기 때문에 대세가 되었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누군가 생각하고 있지 않을 때, "선점"하는 전략이 1등 마케터가

되도록 도운 것이죠.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혹시 '원칙'이라는 단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하나 예로써, '난로에 가까이 가면 안됩니다'라는 규정이 있다면,

'원칙'은 '불은 뜨겁다'라고 할 수 있죠.

 

즉, 원칙은 변하지 않는 기본 혹은 토대, 바탕, 골격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마케터에게 '원칙'은 무엇이 있을까요? 마케터의 숙명은

무엇일까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정답은 '고객'에게 있다고 생각합니다.

 

좀 더 크게 생각하면, "사람"이라고 볼 수 있죠.

 

성격, 성향, 말투, 몸짓, 행동, 옷차림, 얼굴모습,

신념, 마음상태, 감정, 정신태도 등...

 

인간의 개성을 결정짓는 그 모든 것이 마케터에게는

"분석"대상이 될 것입니다.

 

결국, 다른 사람을 감동시키기 위해서는 자신부터 감동받아야

하며, 다른 사람의 공감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자신이 왜

공감했는지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할 겁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공존하는 현시점에서 "인간"을

표현하는 것은 굉장히 다양해졌습니다.

 

보이는 모습이든지, 아니면 보이지 않는 무형의 모습이든지...

그러한 표현과정에서 "공감"과 "신뢰"를 이끌어내는

마케터라면... "1등 마케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

마케팅
목록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