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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웹심리학 1장

2013.05.01 00:48

파란안개.

조회수 5,642

댓글 2

오월의 시작... 오늘도 이렇게 12시를 넘겨... 처음 오월을 맞이하네요. ^^

 

"가와시와 고헤이" 님의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웹심리학을 보고,

여러 생각으 하게 되었는데요.

 

처음에는 그러려니... 예전에 알고 있었던 점을 되짚어 가는 수준이었지만,

아이보스에서 그러했던 것처럼 점점 빠져들더군요.

 

인상적인 "웹심리학" 사례 중 하나는 바로 "친근효과"입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친근효과는 마지막으로 남는 인상이 가장 깊게 기억된다는

현상을 말합니다.

 

보통 '상품 결제 페이지'에 -동급최고 1000만화소- 등

'소개 페이지'의 내용을 정리하는 문구가 들어가게 되죠.

이것은 링크 버튼 앞에 '마지막으로... 블라블라...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과 유사한데요. 이 경우 상품의 강점과 이점을

다시 한 번 강조할 수 있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물론 장바구니 기능이 있어 바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더라도,

친근효과의 관점에서는 마지막의 '그' 문구가 강렬한 인상을

남길 수만 있다면, 큰 성공을 거두었다고 보는 것이죠.

 

여기에 한가지 덧붙이자면, 결제 "클릭" 후에도 손님 배웅정신이

투철해야 한다고 합니다.

 

감사 인사는 물론 상품 배송시간, 배송방법, 취소 및 환불 정책까지...

최근 오픈마켓에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이러한 방법은

기본중의 기본이겠죠. ^^

 

여기에 사장의 직접적인 메시지가 곁들여진다면 ... ^^

 

캘리그라피와 같은 감성적인 손글씨든, 직접 손으로 쓴 편지이든...

사장의 직접적인 메시지는 정말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친근효과는 말 그대로 친근함을 강조하는 것인데요.

 

어쩌면, 친근하다는 것은 강한 인상을 넘어서서

정말~ 아무렇지도 않게... 습관적으로.... 일상적으로...

되어버린다는 의미가 되겠네요.

 

만약 그렇다 한다면... 웹분야에서는 "재방문"... "재구매" 등...

정말 엄청난 효과가 난다고 볼 수 있겠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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