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종합 브랜드 에이전시 BAT는 온라인 여행사(OTA) 마이리얼트립의 광고캠페인으로 ‘2022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퍼포먼스 마케팅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BAT의 ‘마이리얼트립 캠페인’은 퍼포먼스 모듈형 비디오 광고다. 퍼포먼스 마케팅 분야에서 주로 사용되는 A/B 테스트를 다방면으로 시도하고 최적화하기 위해 기획된 방식이다.
여기에 적당한 위트와 캐주얼한 무드를 선호하는 서비스의 주요 타깃을 고려, '아이소메트릭'일러스트와 '페이퍼 아트'를 활용하며 비주얼 장치를 더했다. (※ 아이소메트릭: x축, y축, z축이 각각 120도로 이루어져 물체를 표현하는 투시 도법.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본 듯한 구도로 일정하게 그림을 그리는 방식)
성공적인 캠페인 수행을 위해 내부 퍼포먼스 팀과 크리에이티브 팀 간 별도의 TF를 구축한 뒤 영상 크리에이티브의 기획 및 촬영, 제작했다. 유튜브와 SNS 매체 운영을 통한 영상 캠페인을 담당하고 퍼포먼스 마케팅에서 자주 쓰이는 A/B 테스트를 도입해 유기적인 통합성을 추구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