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대표이사: 홍성현)이 내년 소비 트렌드를 전망하는 D.라이프.시그널(D.LIFE.SIGNAL) 리포트 <2023년 소비를 이끄는 7개의 라이프 시그널>을 발표하고, 2023년을 이끌어 갈 7개의 라이프 시그널로 ▶효율의 감각 ▶덕질의 승리, ▶사냥꾼 본능 ▶정체성 탐닉 ▶목표는 젊음 ▶나중심 관계, ▶그만둘 결심을 전망했다.
대홍기획 데이터플래닝센터가 발간한 이번 리포트는 관찰이나 직관, 추론에 그치지 않고 빅데이터(소셜)와 스몰데이터(설문 조사)까지 아우르는 자체 분석법으로 소비의 ‘시그널’을 도출했다는 점에서 차별성이 있다. 대홍기획은 우선 자체 소셜 빅데이터분석 플랫폼 디빅스 (D.BIGS)를 통해 최근 10년간 소비 생활과 관련된 연관어를 분석해 2022년을 대표하는 12개의 스냅샷을 도출했다. 그리고 성인 남녀 2천 명을 대상으로 사람들의 인식과 태도,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온라인 설문 조사를 실시해 그 결과를 상호 유기적으로 연계 분석하여 7개의 변화 시그널을 도출했다. 리포트는 각 시그널의 기저에 깔린 심리와 맥락, 향후 전망을 데이터와 사례로 설명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