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MZ세대가 새로운 미술 향유층으로 떠오르는 가운데, 유통업계에서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아트 마케팅’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이는 MZ세대가 새로운 볼거리와 예술 작품 등을 찾아다니며 자신의 취향을 드러내고 문화적 만족감을 충족하려는 세대이기 때문이다. 미술품 등에 대한 소비를 아끼지 않는 ‘아트슈머(ART+Consumer)’, 미술 작품에 투자하며 수익을 얻는 ‘아트테크(ART+재태크)’ 등의 신조어가 등장하는 이유도 이러한 배경 때문이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