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20대가 사랑하는 톱브랜드를 발표했다(클릭). 이에 따르면, 20대와 이전 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가 차이가 있었다.
미국 역시 Z세대와 이전 세대가 사랑하는 브랜드가 차이가 있다. 비주얼 캐피털리스트는 모닝컨설트의 소비자 선호도 데이터를 활용해 일반 대중과 비교해서 Z세대가 사랑하는 브랜드가 무엇인지 시각화해서 보여주고 있다.
틱톡, 디스코드, 스냅챗, 인스타그램, 캐쉬앱, 스포티파이, 쉬인(Shein), 트롤리, 트위치, 애플페이, 도어대시, 펜티뷰티(Fenty Beauty), 레딧, 트위터, 에픽게임즈, 로블록스, 밴스, 엑스박스, 카프리썬, 플레이스테이션. 이 20개 브랜드는 밀레니얼 세대, X세대, 그리고 부머 세대들이 그다지 신경쓰지 않지만, 현재 9-25세 사이의 Z세대는 좋아한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