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광고시장은 9월 들어 전년 동월 대비 4.6% 하락하며 4개월 연속 하락세를 보이며 미국 광고 시장의 새로움 침체가 시작됐다고 미디어포스트가 보도했다.
2021년 6월부터 9월까지의 양호한 모습은 현재 경기 침체와 비교되지만, 실제 2021년 호황은 경기 침체 추세가 시작되기도 했다.
미디어포스트가 보도한 새로운 월간 데이터는 주요 지주회사 전망이 2022년 두 자릿수 성장률 전망과 2023년 중간 한 자릿수 상승률을 재확인하고 있는 가운데 나왔다. 덴츠, 그룹M, IPG 미디어브랜드의 마그나, 퍼블리시스 미디어의 제니스 유닛이 현재까지 발표한 예측에 대한 컨센서스 평균에 따르면, 2022년 현재 미국 광고 지출은 11.8%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2023년의 컨센서스 전망은 현재 미국 광고 지출에서 4.5%의 확대를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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