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 광고는 거의 비슷하다. 유명한 연예인을 내세우거나, 노래를 부른다. 최근 뱀파이어 콘셉트를 내세운 새로운 시도가 있었지만, 이 또한 노래와 이상한 줄임말의 굴레를 벗어나지 못했다. 하지만 태국의 온라인 자동차 보험사 루짜이(Roojai)는 이색적인 접근으로 고객과 광고 모두 '지루함'에서 구해냈다.
루짜이는 교통사고나 갑작스러운 질병 발생 시 고객이 금전적 손해를 보지 않도록 여러 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추가로 고객에게 최대 30%까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소비자들에게 이와 같은 절약 경험을 상기시키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주요 목적이었다. BBDO 방콕과 제작사 Project 01이 함께한 신규 캠페인은 "30% 비용 절감"과 "구한다"는 메시지를 재미와 과학으로 녹여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