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자의 60%가 경기 침체를 예상하는 가운데, 세계 경제 성장 전망치는 올 초 4.6%에서 현재 2.9%까지 하락하며 글로벌 경기 침체는 사실상 기정사실화되었다. 코로나19 팬데믹을 지나 글로벌 경기 침체라는 새로운 과제에 직면한 것이다.
최근 세계은행(WB)의 전망 또한 글로벌 경기 성장세가 둔화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이러한 가운데 통화 약세 흐름까지 이어지며 경기 둔화를 가속화하고 있다. 특히 아시아 태평양(APAC) 지역의 경우 중국, 미국 양측 모두와 연관돼 있어 기업들은 최근 몇 년에 비해 훨씬 더 신중한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다. 역사적으로, 이 같은 환경에서 브랜드는 마케팅 및 캠페인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경계하며 마케팅 예산을 보수적으로 검토하기 시작한다. 그러나 그간의 수치들은 예산이 넉넉치 않을 때라도 마케팅 활동을 소홀히 하지 않는 것이 경기 침체기에도 브랜드 판매에 직접적이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대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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