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마케팅 성과 측정 플랫폼 앱스플라이어가 퍼포먼스 인덱스 제15차 에디션(The AppsFlyer Performance Index Edition 15)을 발표하며, 2022년 상반기 변화된 전 세계 모바일 광고 매체들의 순위를 공개했다.
2022년 상반기에는 개인정보보호 조치의 지속적인 변화, 베어 마켓(Bear Market, 경기 침체기) 및 포스트 코로나에 대한 기대감이 가라앉음에 따라 생태계 전반에 걸쳐 변화가 발생했다. 특히, 2021년 하반기에 비해 구글 애즈(Google Ads), 메타 애즈(Meta Ads)와 같은 대형 광고 매체들이 세력을 잃은 반면, 중소 매체들은 기회를 포착하고 시장 점유율을 확보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