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데믹 이후에도 비대면 소통의 일상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시니어 세대가 생산적인 온택트 소통을 즐기며, 온택트 라이프의 차세대 소비주체로 부상하고 있다는 분석결과가 나왔다.
TBWA코리아의 시니어 타깃 전문 랩 ‘TBWA 시니어랩(TBWA Senior Lab)’은 은퇴 후에도 소비와 여가를 즐기는 시니어 세대인 ‘A세대’의 온택트 라이프를 심층 탐구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분석은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서베이’와의 협업을 통해 A세대(50-64세) 소비자 300명과 MZ세대(20-39세) 소비자 300명의 온택트 소통에 대한 인식과 온택트 서비스 활용 행태를 비교 분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