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디 크러쉬 사가(Candy Crush Saga)가 10살이 됐다. 캔디 크러쉬 사가가 무엇이냐고? 아마 한번은 해본 게임이다. 나타나는 캔디를 바꾸면서 3개 이상 같은 캔디를 매치하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모바일 퍼즐게임이다.
2012년 이후, 이 모바일 게임은 30억 개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매일 수백만 명이 출퇴근 시간이나 줄을 설 때 휴대전화에서 즐기고 있다. 오늘날 캔디 크러쉬는 세계에서 가장 돈을 많이 버는 게임 중 하나가 됐다.
개발사인 킹은 캔디 크러쉬 사가의 10주년을 기념하여 광고회사인 데이비드 마드리드를 영입했다. 소속사는 캔디 크러쉬에서 본 패턴이 나타나는 것처럼 보이는 다양한 일상 상황을 묘사하는 일련의 그래픽 광고를 만들었다. 체육관 사물함부터 볼링공, 꽃꽂이, 사무실 스프레드시트까지 어디에서나 사탕을 볼 수 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