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자사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를 통해 <모바일 쇼핑 앱 시장 동향> 분석 리포트를 발표했다. 분석 기간은 2021년 7월 1일부터 2022년 8월 22일까지로, 일평균 4000만 모바일 기기의 20억건 데이터(안드로이드, iOS 통합 데이터 기준)를 AI 알고리즘에 기반하여 분석했다.
모바일인덱스 분석 결과, 2022년 7월 쇼핑 전체 쇼핑 앱 사용자 수는 3539만 4572명이었다. 작년 7월(3521만 3014명)에서 큰 변화는 없었으며, 주요 쇼핑 업종(소셜커머스/오픈마켓, 중고거래, 종합쇼핑/홈쇼핑, 마트)의 1년간 증감도 5% 내외인 것으로 나타났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