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자문회사인 스펜서 스튜어트(Spencer Stuart)의 C레벨 임원 임명 트렌드를 추적하는 최신 보고서 <CMO 임기 연구 2024: CMO 임기 및 배경에 대한 확장된 관점(CMO Tenure Study 2024: An Expanded View of CMO Tenure and Background)>에 따르면, 포춘 500대 기업의 CMO 평균 재임 기간은 안정화되는 조짐을 보이고 있지만, 주요 소비자 브랜드의 변동성은 여전히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스펜서 스튜어트는 20년 동안 매년 미국 상위 100대 광고주의 CMO의 재임 기간과 배경을 추적해 왔다. 이 보고서는 CMO가 직면한 과제와 영향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강조한다. 스펜서 스튜어트는 임기 연구를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새로운 데이터 포인트를 포함하도록 분석을 확장하고 있으며, 2022년부터는 더 광범위한 포춘 500대 CMO 목록의 데이터를 분석에 통합하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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