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메타버스 속 패션 브랜드의 마케팅에 대해 정리했다. 브랜드는 새롭고 신기한 경험, 용이한 접근성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고자 노력했다. 그렇다면 소비자가 생각하는 디지털 패션은 정말 ‘새로움’일까? 이를 확인하기 위해 로블록스의 2022년 디지털 패션 트렌드 리포트를 참고하는 한편, 메타버스 패션을 정리해보려 한다.
작년, 로블록스는 메타버스 패션 트렌드 보고서(2022 Metavers Fashion Trend Report)를 공개, 디지털 세계에서 패션의 무한한 가능성을 암시했다. 이는 디지털 네이티브인 Z세대가 디지털 패션에 가치를 두기 때문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로블록스를 이용하는 Z세대 응답자들은 가상 세계 아바타 패션에 신경 쓰는 모습을 보였다. 가상 세계 관계 형성과 자신감이 '옷 입히기'를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