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률 측정, 데이터 및 분석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닐슨이 발표한 "2023 연례 마케팅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아태지역 마케터의 85%가 미디어 믹스에 스트리밍 채널을 포함하고 있지만, 41%만이 이러한 투자가 "매우 또는 매우 효과적"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태지역 마케터 약 2,000명을 대상으로 2022년 12월에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년 대비 브랜드들이 미얀마를 제외한 모든 시장에서 2022년 총 광고 지출을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미얀마.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대만, 호주, 뉴질랜드가 작년에 소셜 미디어 광고 지출을 크게 늘렸지만, 특히 인도네시아가 195% 증가, 1위에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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