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모바일 마케팅 애널리틱스 플랫폼 애드저스트(Adjust)가 2022년 국내에서 다운로드된 앱의 설치 수, 세션 수, 유지율을 플랫폼(안드로이드, 애플 iOS) 별로 분석하여 27일 발표했다.
2022년 한 해 동안 국내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다운로드 한 앱은 게임 앱으로, 약 11억 건의 다운로드 수(안드로이드 9억 8천만 건, iOS 1억 5천만 건)를 기록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금융(약 3억건), 쇼핑(약 2억 2천만건), 유틸리티(약 1억 9천만건), 엔터테인먼트(약 1억 8천만건)앱이 그 뒤를 이었다. iOS 내에서는 라이프스타일(약 6천만건), 금융(약 5천5백만건), 쇼핑(약 4천9백만), 사진(약 4천5백만) 앱이 상위권에 랭크됐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