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자사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 고유의 알고리즘을 통해 아이지에이웍스 마케팅클라우드 <팬덤/미디어 플랫폼 앱 시장 트렌드> 리포트를 공개했다. 분석 기간은 2022년 4월 1일부터 2023년 3월 31일까지로, 해당 리포트는 아이지에이웍스가 보유한 Hyper DMP의 모바일 위치/커머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된 내용이며 실제 수치 및 타 조사기관의 자료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번 리포트는 팬덤 앱 국내 사용자 기준으로 작성되었다.
팬덤 앱은 일반적으로 사용 목적에 따라 팬 커뮤니티 앱(위버스, 리슨, 광야클럽, 버블), 투표 앱(뮤빗, 아이돌챔프, 스타플래닛), 굿즈 거래 앱(위버스샵, 포카마켓), 콘텐츠 시청 앱(엠넷플러스, 아이돌플러스) 등으로 분류가 가능하며, 본 리포트는 다양한 영역에 속한 국내 팬덤 앱을 전반적으로 분석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