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편의점은 대중들에게 단순한 식료품 구매장소로 여겨졌지만, 최근에는 이전과 달리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종의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에 따라, 제공하는 제품의 종류와 품질은 물론 서비스와 인테리어 등의 측면에서도 변화의 움직임이 일어나고 있. 특히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다양한 상품과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소비자들에게 이색적인 경험과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며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최근 3개월 이내 편의점 방문 경험이 있는 전국 만 19~5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편의점 이용 패턴 및 컬래버레이션 상품 관련 U&A 조사’를 실시한 결과, 근거리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편의점이 소비자의 주 유통 채널로 자리 잡은 가운데, 최근 다양해지고 있는 편의점 ‘컬래버레이션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조사되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