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기밀 업무가 많은 금융권에도 LLM(거대 언어 모델)과 생성 AI가 도입되면서 직원 업무 생산성과 고객 경험에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3월 30일 오후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열린 '금융산업에 ChatGPT가 당긴 방아쇠' 세미나에서는 챗GPT와 생성 AI가 가져올 금융 혁신과 필요성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정용일 솔트룩스 이사는 현재 금융계에 적용된 AI 서비스는 문제가 많았다면서, "고객의 질문에 적절한 응대가 되지 않고, 금융계가 가진 방대한 자료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다. 이러한 한계로 인해 금융 AI 서비스는 오히려 직원과 고객의 불편사항이 돼버렸다"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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