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시장에서는 구글의 지배가 계속 됐고, 계속 될 것이라 생각했다. 그런데 공고하던 구글의 검색 시장 지배력에 금이 가는 모습이 보인다.
바로 마이크로소프트가 2월에 OpenAI의 GPT-4 언어 모델을 Bing 검색 엔진에 통합한다고 발표한 것. 이제 새로운 Bing은 광고라는 또 다른 측면에서 경쟁력 있는 검색 엔진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29일(현지 시간), 마이크로소프트의 부사장 유수프 메디(Yusuf Mehdi)는 AI 기반 챗봇 슬래시 검색 엔진에 광고를 통합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물론 봇의 답변에서 광고의 우선순위를 어떻게 정할 것인지, 구체적인 비즈니스 모델은 어떻게 될 것인지에 대한 명확한 가이드라인이 없기 때문에 세부 사항은 아직 불투명하다. 그러나 광고를 통해 수익성이 확인될 경우 인공지능(AI) 발전은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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