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 코리아가 주요 소비층이 된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며 2030세대 회원수를 꾸준히 늘려가고 있다.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이하 후지필름 코리아, 사장 임훈)는 2011년부터 2022년까지 지난 11년간 연도별 카메라 정품 등록 회원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18년을 기점으로 2030세대 구매자 비중(51%)이 4050세대(44%)를 추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2030세대는 후지필름 한국 지사가 설립된 2011년에 전체 구매자에서 22%비중을 차지했지만 매년 조금씩 점유율이 증가하다 지난해 69%까지 상승했다. 특히 20대 구매자수가 큰 폭으로 늘었다. 2011년부터 2017년까지 10% 비중을 밑돌았지만 2018년 10%, 2019년 15%, 2020년 19%, 2021년 27%, 2022년30%까지 올랐다.
스마트폰 카메라에 익숙한 2030세대 사이에서 디지털 카메라 구매율이 증가한 데는 MZ세대 마케팅 전략이 통했다는 분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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