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및 지역 시장 환경은 여전히 유동적이다. 지난 한 해는 중국에서의 마케터들에게 매우 힘든 한 해였다. 그러나 업계는 시장 회복에는 과정이 필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현재 상황을 낙관적이고 긍정적으로 바라보기 위해 마케팅은 무엇을 해야 할까?
WARC은 연례 마케팅 실행 가이드인 '마케팅 마스터리 태클북'을 발표했다. 2023년 이 보고서는 마케팅 업계에 강력한 데이터 연구와 사례 연구를 제공하여 새해 계획을 수립하는 데 필요한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도전 과제를 해결하고 그에 따라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효과적인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MMA China 및 Digital 100 DATA100과 협력하여 마련되었다.
'마케팅 마스터리 태클북'은 액시엄 그룹이 자체 개발한 STEPIC(사회, 기술, 경제, 정책, 산업, 창의성)에 따라 업계를 혼란에 빠뜨리는 주요 트렌드를 6개의 장에서 살펴보고 있다. STEPIC은 사회(Society), 기술(Technology), 경제(Economy), 정책(Policy), 산업(Industry), 창의성(Creativity) 등 마케팅의 6가지 변화 동인을 의미한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