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C는 광고 효과의 우수성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상을 받은 캠페인과 기업을 선정, Effective 100을 발표했다.
국제적인 마케팅 인사이트 회사인 WARC가 매년 발표하는 Effective 100 랭킹은 2022년 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글로벌 및 지역 효과성 어워드 쇼의 결과를 결합하여 산출된다. 수상 내역은 글로벌 업계 패널 설문조사와 WARC 랭킹 자문위원회의 자문을 통해 결정된다.
세계에서 가장 효율적인 캠페인의 주제에 대해 WARC 크리에이티브 책임자인 에이미 로저스(Amy Rodgers)는 "Effective 100에서 상위 5개 캠페인 중 3개가 타깃 오디언스에게 다가가고 브랜드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유명인을 활용한 캠페인이었다. 캐드버리는 인도 배우이자 영화 제작자인 샤룩 칸(Shah Rukh Khan)을 활용하여 소규모 지역 매장을 홍보하고 지지했다. 맥도날드는 트래비스 스콧, 방탄소년단 등 여러 유명인에게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맥도날드 주문을 공유해달라고 요청하고 이를 메뉴로 출시했다. 한편, 지프는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루다크리스와 파트너십을 맺었다."라고 설명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