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그룹 산하 해외 직구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가 자사의 구매 데이터를 기반해 2023년 봄 시즌 국내 소비자들의 직구 소비 트렌드를 발표했다.
알리익스프레스가 전하는 올해 봄 시즌 주목해야 할 제품군으로 지난 해부터 시범 운영한 타오바오 컬렉션의 여성 의류, 아트토이, 캠핑용품을 꼽았다. 뿐만 아니라, 게임용품, 커피 머신 및 청소기 등 소형 가전, 셀프 자동차 용품도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다.
우선 알리익스프레스는 ‘타오바오 컬렉션(Taobao Collection, 이하 TBC)’ 서비스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의 여성 의류를 구매하는 고객이 늘었다고 전했다. TBC는 한국 소비자들이 오피스룩, 데이트룩, 바캉스룩, 글램룩 등 여러TPO에 맞는 다양한 스타일의 여성 의류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추가된 서비스이다. 이러한 서비스를 도입한 이후 지난해 대비 여성 의류 부문 매출이 160% 이상 증가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작년부터 시범 운영한 TBC를 올해 3월 정식 출시한 후 매일 10만 개의 신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