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드타임스 정유진 대학생 기자] 저번 시간에는 그린워싱이 어떻게 심리적으로 소비자들을 조종하는지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그린워싱의 7가지 죄악과 연결하여 최근 사례들을 분석했다. 이번 시간과 다음 시간에는 그린워싱을 방지하기 위한 현행 규제들에 대해 소개하려 한다. 구체적으로 이번 시간에는 미국 FTC의 Green Guides와 연결하여 최근 사건을 분석하고 이에 대한 한계점을 설명하려 한다.
그린워싱은 지속적으로 환경, 소비자, 기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 그리고 몇몇 기업들은 그린워싱으로 자신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친환경적이라고 위장한다. 이처럼 녹색 경영의 거짓말인 그린워싱은 친환경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구입하려 하는 소비자들을 기만한다. 따라서 이러한 그린워싱을 방지하기 위해 해외에서는 여러 규제들을 시행하고 있으며, 본고는 그중 미국 FTC의 Green Guides에 대해 분석하려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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