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고금리·고물가·고환율이라는 복합 상황을 두고 많은 기업 전문가들은 경기 침체와 소비 둔화를 피하기 어렵다고 예고했다. 엔데믹으로 업황 회복을 기대했던 패션 업계도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다.
특히 패션 온라인 쇼핑몰에 고금리·고물가·고환율 3고는, 포화상태에 이른 경쟁 시장에서 선택받기 위한 마케팅 비용의 증가로 이어진다. 광고 효율을 높이기 위한 고민도 커질 수밖에 없다.
패션 전문 광고대행사 올케팅의 이진우 대표는 "이런 때일수록 '상품'이라는 기본에 충실한 것이 제일이고 그에 따른 마케팅이 수반돼야 실패를 줄일 수 있다"라고 말한다.
그는 위기 대응의 돌파구로 '새로움' '차별화'를 쫓기 전에, 패션 쇼핑몰의 본질인 상품 관리와 고객 경험이 탄탄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이런 이유로 광고 집행 외에 광고주의 도매 관리 및 고객 관리까지 관여한다는 패션 광고대행사 올케팅의 이야기를 들어보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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