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부터는 분야별 브랜드의 메타버스 활용법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뷰티, 패션, 푸드 등 분야별 작년 메타버스 활용 사례를 통해 주로 무엇에 집중하는지, 어떤 플랫폼에서 어떤 이벤트를 준비했는지 살펴볼 것이다.
가장 먼저 살펴볼 영역은 뷰티 브랜드이다. 미용 용품은 실제 체험이 중요한 품목 중 하나이다. 소비자는 인플루언서, 영상, SNS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후기를 보고 구매하며, 이에 따라 샘플을 다양하게 보내주는 브랜드도 생겨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뷰티 브랜드의 메타버스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초점을 맞춘 체험, 게임을 제작하는 양상을 보인다. 지방시뷰티(GivenchyBeauty)와 유니래버(Unilever)그룹의 뷰티 브랜드는 로블록스에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게임 세계를 구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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