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비전은 우리의 문화적 가치와 믿음을 반영할 뿐 아니라, 형성할 수도 있는 강력한 매체이다.
닐슨은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여성들이 가장 많이 시청하는 TV 프로그램을 분석했다. 이 연구에 따르면 유럽에서는 여성들이 현지 문화를 잘 보여주고 강한 여성 캐릭터가 등장하는 프로그램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시아에서는 현지 스포츠, 뉴스, 드라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다. 이들 중 상당수는 강하고 눈에 띄는 여성이 프로그램을 이끄는 경우가 많았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