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모바일인덱스 <모바일 게임 TV 광고 효과> 리포트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는 게임사 시점별 TV 광고 예산 비중, 안드로이드 사용자 및 TV 시청자 중 모바일 게이머 비율, 모바일 게임 TV 광고 전환율 등에 관한 데이터 분석을 다루고 있다.
모바일인덱스 분석 결과, 모바일 게임(MMORPG) 브랜드들은 초기 유입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사전 예약 기간에 예산의 77.5%를 광고 예산으로 투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니다. 이어 론칭 초기는 19.7%, 활성화 시기는 2.8%를 차지했다. 단 이때 TV 광고 예산은 닐슨, TNMS 등 방송광고 솔루션 시스템 상에서 분석 기간 내 각 모바일 게임 브랜드가 집행했을 것이라고 추정되는 TV 광고비를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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