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한 쇼핑 및 비대면 결제가 가능한 쇼핑 앱들이 전 세계적으로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업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data.ai(구 앱애니)가 발표한 ‘2023년 모바일 시장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한 해 동안 전 세계 쇼핑 앱 사용 시간은 1,080억 시간을 돌파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는 코로나19 대유행 이전인 2019년 대비 무려 71% 증가한 수치로 2021년과 비교해도 9%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며 소비자들의 대체 불가능한 소비 플랫폼으로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다. 대한민국 또한 2022년에 사용 시간 부문에서7억 6000만 시간을 기록하며 2019년 대비 12%, 2021년 대비 3% 가까이 성장하며 지속적으로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