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이후 본격적으로 확산되기 시작한 ‘미니멀 라이프’ 트렌드가 계속되고 있다. ‘미니멀 라이프’는 과한 것은 덜어내고 단순함과 간결함을 추구하는 삶의 방식을 의미한다. 소비에 있어서도 불필요한 것은 과감하게 배제한 가벼운 실용성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증가한 것.
최근에는 ‘가치소비’ 등의 트렌드와 맞물리며 최소한의 물건만 구매하거나 불필요한 포장재를 덜어낸 간결한 디자인을 추구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미니멀’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식음료업계도 칼로리를 덜어낸 제로 칼로리 음료를 출시하는가 하면, 불필요한 원료를 최소화하거나 라벨 등 플라스틱 포장을 감축한 패키지를 선보이는 등 ‘미니멀 트렌드’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무엇보다 음료업계에서는 제로 칼로리 및 제로 슈거 제품이 인기다. 특히 코카콜라는 다양한 제로 칼로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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