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대표 김용태)’의 관광 특화 조직 ‘IMK’가 2023 글로벌 관광마케팅 트렌드를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핵심 키워드로 ‘R.U.N B.U.N.N.Y’를 선정했다.
IMK 국가브랜드실은 최근 3년간 국내외 여행 트렌드 자료를 통해 빅데이터를 분석했다. 아울러 ▲한국관광공사 ▲지자체 SNS ▲산업 전문가 ▲여행작가 ▲여행 인플루언서 등의 설문 조사를 기반으로 더욱 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관광 시장에 대한 분석을 8가지 핵심 키워드로 제시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