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가치 컨설팅 회사인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의 신규 보고서에 따르면, 아마존은 브랜드 가치가 3천 503억 달러에서 2천 993억 달러로 15%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의 1위 자리를 탈환했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매년 세계 최고의 브랜드를 평가해 모든 부문과 국가에 걸쳐 브랜드 순위를 선정하고 있다. 브랜드 파이낸스 글로벌 500대 순위는 가장 가치 있고 강력한 500개 브랜드를 선정한다.
아마존의 브랜드 가치는 올해 500억 달러 이상 하락했으며, 팬데믹 이후 소비자의 평가로 인해 브랜드 영향력 등급이 AAA+에서 AAA로 떨어졌다. 브랜드 파이낸스의 조사에 따르면, 배송 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아마존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인식이 약화됐으며, 그 결과 소비자가 다른 사람에게 아마존을 추천할 가능성이 낮아진 것으로 파악된다. 이와 함께, 일부 사람들은 온라인 소매의 필요성이 낮아짐에 따라 다시 직접 구매 형태로 돌아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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