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이백만, 이하 ‘코바코’)는 2021년도 국내 방송통신광고 시장 현황과 2022~2023년 전망을 담은 「2022 방송통신 광고비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국내 방송통신 광고시장 현황 및 변화 양상을 파악하여 정책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2014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국가승인 통계조사로서, 국내 소재 매체사를 대상으로 매체별·광고유형별 광고비 현황 및 전망과 광고업무 종사자 현황을 조사한다.
2021년 기준 국내 방송통신광고비는 15조 5,174억 원으로, 전년(’20년, 14조 1,203억원) 대비 9.9% 증가하였다. 조사 대상 사업체는 2021년에는 2020년 코로나로 인해 정체한 매출의 기저효과로 인해 크게 증가한 반면, 2022년에는 성장률이 다시 둔화될 것으로 전망함에 따라 2022년에는 광고비 증가율이 1.6%에 그칠 것이라고 응답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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