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디지털 마케팅 변화의 중심에 있는 소셜 미디어. 소셜 미디어 투데이의 앤드류 허친슨(Andre Hutchinson)은 주요 소셜 플랫폼에 대한 2023년 변화와 과제 등에 대해 전망했다. 이번에는 틱톡, 스냅챗, 핀터레스트, 링크드인에 대해 알아본다.
현재 인기 앱 틱톡은 가장 논란이 되는 앱이기도 하다. 중국 정부와의 연관성 여부로 정치적 정밀 조사가 높게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다. 2023년에는 이 문제가 다시 화두로 떠오를 수 있으며, 틱톡은 사용자의 데이터를 확실하게 CCP(중국 공산당)에서 분리하도록 강요받을 것이다.
새댓글
전체보기